bmcc바이오의료중계지원센터

ABOUT US

인사말

home > About us > 인사말

21세기는 소통의 시대라고들 합니다.


미래학자 엘빈 토플러는 이미 30여 년 전 그의 저서 '제3의 물결'에서 생산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일컬어 프로슈머 (prosumer) 라 규정하며, 머지않은 미래에 이들이 경제활동의 중요한 주체로 자리잡게 될 것임을 예견하였습니다. 실제로 오늘날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양방향 소통이 점차 늘어나며, 많은 분야에서 프로슈머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
지난 수십 년간 눈부신 발전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기술로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게 된 바이오-의료 관련 분야에서의 프로슈머는 아마도 의료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 즉, 많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기기, 바이오소재, 의약품 등을 사용하며 수많은 경험을 통해 관련 제품들의 장단점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
미래성장동력으로 평가받는 바이오-의료 사업에 있어 제품의 개발 시 기술 자체의 성공도 뿐 아니라 의료 현장의 실제적인 요구에 대한 반영 여부가 제품의 상용화 성공 여부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출시하기까지 평가 및 보완 등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필요성이 매우 높습니다.


BMCC는 2009년 6월, 의료 관련 바이오 제품의 성공적인 시장진입과 산·학·연 및 의료기관간 양방향 네트워크를 위한 체계적인 중개연구를 수행하는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. BMCC는 현장에서 일하는 전문 의료진을 주축으로 기초과학,특허, 인허가, 법률,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모시고 바이오-의료 관련 제품 컨설팅 수행, 친 기업적인 교육행사 개최, 건설적인 인적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여 참여자 모두가 win-win 할 수 있는 중개지원센터로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.


감사합니다.